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by *&^@ 2021. 3. 23.

최근 대한민국에서는 제태크에 대한 이야기가 끝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어떤분들은 이를 재테크라고 말은 하지만 읽을때는 투기, 도박이라고 해야한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하는데요. 이유가 무엇일까요? 사람들은 저마다 각각의 논리를 준비해서 대화를 하게되는데요. 현시점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부분 때문입니다. 전세계는 유래없는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인해서 수많은 피해를 받게 되었고 지금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위해서 수많은 나라들에서는 역대급 자금 조달이라는 경제부양책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이렇게 돈을 쏟아붇고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라는 것입니다. 

 

은행이자가 제로금리에 가까워지면서 자산관리의 목적으로 투자를 했던분들은 이 돈을 다른 분야에서 수익을 위한 투자를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전통적으로 보면 부동산 혹은 적금에 돈을 넣어두는 경우가 많았는데 부동산 정책과 세금으로 이를 피해서 자금이 주식시장과 코인이라고 불리는 암호화기술에 유입되었죠. 물론 이로인해서 국내 개미투자자들은 많은 수익을 올리기 시작하였고 동학개미운동이라는 듣도보도 못한 신조어를 만들어내기까지에 이르렀죠. 중요한것은 주식을 시작하시기 전에 자신이 준비가 되었는지 아니면 어느정도 여유 자금으로 넣을것인지는 결정해야한다는 점입니다. 그냥 무작정 진입하시면 위험하기 때문이죠. 마음의 준비가 되셨다면 여러 증권사들중에서 본인이 쓰고 싶은 업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일반 개인투자자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알려진 곳이 키움증권입니다. 임영웅님이 광고 모델로 활동하는 증권사인데요. 이곳이 제일좋다 라는 개념이 아니라 그냥 초기에 많이들 쓰는 곳이다 정도로 이해하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주식투자를 할때는 MTS라고 불리는 모바일 트레이딩과 HTS라는 홈트레이딩 프로그램이 자신과 궁합이 맞아야하는데 그건 써봐야 알수 있는 부분이라서 안쓰면 모르자나요. 처음 키움홈페이지 들어가시면 오른쪽 부분에서 계좌개설바로가기라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를 선택해보세요.

선택해보시면 알수 있겠지만 스마트폰에서 개설하는 것과 홈페이지를 통해서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수 있는데요. 보통 처음 만드는 분들은 모바일에서 키움 계좌개설앱을별도로 받아서 설치후 진행하시거나 사이트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핵심은 이 둘중 무엇으로 해도 상관없지만 결과적으로는 본인인증은 무조건 스마트폰으로 진행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영상통화 또는 소액이체로 만들수 있는데 우선적으로 신분증은 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중이나 운전면허증 둘중에 아무거나 쓰시면 되기때문에 어렵진 않을것 같습니다. 이런 방식은 타 증권사에서도 필수로 필요한 부분이니 유념하시고 성공하는 투자되시기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