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바로가기 www.naver.com

by *&^@ 2021. 4. 3.

자주 사용하는 홈페이지를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대부분 즐겨찾기나 시작페이지등을 사용하시거나 아니면 네이버 바로가기를 생성하고 쓰실것 같은데요. www.naver.com 주소만 입력해도 접속은 가능하지만 매번 입력하는것은 번거롭기 때문에 이런것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몇가지 웹브라우저를 사용해서 만들면 더 편하니 함께 시작해보세요.

한국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는 네이버는 오랜기간 1위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카카오의 성장 속도가 점점 빨라지면서 어떻게 바뀔지는 아무도 예상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뉴스를 보고싶거나 할때 두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좋지만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쓰는것이 제일 편합니다. 기술적으로 보면 난이도가 너무 쉽기때문에 따라만 해보시면 됩니다.

https://www.naver.com/

 

네이버

네이버 메인에서 다양한 정보와 유용한 컨텐츠를 만나 보세요

www.naver.com

크롬으로 네이버 바로가기 만들기

구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중에서 많이들 쓰는것이 크롬이라는 것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판이던 해당 시장을 빠르게 밀어내고 세계인에 선택을 받았다고 알려졌는데 이쪽 SW에서는 최고의 사용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보다는 리소스 소모도 많이 줄어들었구요. 그럼 뭐부터 해야할까요. 우선 공식 www.naver.com   사이트에 접속부터 해주세요. 

이렇게 들어가보시면 메일이나 검색, 카페, 블로그, 쇼핑, 티비 등등의 정보를 손쉽게 볼수 있는 메인페이지가 보입니다. 거기에서 오른쪽을 보시게되면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라는게 보일텐데요. 이건 네이버 바로가기 와는 조금 결이 다른기능으로 크롬을 열면 바로 네이버가 열리게 하는것입니다. 나온김에 한번 읽어보죠.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는 첫화면 설정은 옵션페이지에만 들어가면 너무 간단하게 할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chrome에서는 조금은 다른 명칭으로 지정할수 있다고 합니다. 우측상단에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이라는 것을 찾는 것도 그러한데요. 그말대로 따라서 진행해보면 설정에서 시작그룹을 변경하면 됩니다.

이미 저와 같이 다음과 같은 곳을 시작페이지로 고정해 두신분들이라면 이미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열기"라는 곳에 체크가 되어 있을껀데요. 그렇지 않은분들은 위에 화면과 같이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후에 새 페이지 추가라는것을 골라줄수 있는데요. 이기능으로 www.naver.com 주소를 입력하시면 되죠.

세 페이지에 사이트 URL만 입력하고 추가를 눌러주면 그와 동시에 시작 사이트 설정작업은 끝이나게 됩니다. 너무도 간단하지만 이를 안써본 분들은 감히 혼자서 할수 없는 내용이죠. 이제 진짜 처음 크롬을 열었을때 네이버 사이트가 연결되는지를 봐야하는데요. 그러려면 웹브라우저를 전부 종료했다가 다시 시작해보시면 결과를 눈으로 볼수 있습니다.

이제 진짜 네이버 바로가기를 만들어볼 차례입니다. 이것도 조금전 설명과 마찬가지로 오른쪽 위에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도구 더 보기라는게 있을꺼에요. 여기에 인터넷사용기록을 지우거나 확장프로그램등 숨겨진 기능이 많은데 그중에 하나가 바로가기 만들기라는 것입니다. 이걸 눌러보도록 할께요.

여기까지 따라하시면 바탕화면에는 그리 원하시던 네이버 바로가기 아이콘이 만들어졌을꺼에요. 이걸 더블클릭하시면 당연히 크롬에서 자동으로 열리게 될텐데요. 만약 다른 웹브라우저에서 열리기 위하는 분들은 기본 웹부라우저 지정을 바꾸고 다시 만드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아이콘 속성에 이미 chrome으로 고정되어 있거든요. 

인터넷익스플로러로 www.naver.com 바로가기 만들기

두번째로 알려드릴 방법은 윈도우를 쓰는 모든분들이 함께 해볼수 있는 익스플로러 입니다. 보안적인 부분에서 취약점이 노출되어서 이를 쓰는 분들이 서서히 줄어들고 있는데요. 그래도 여전히 몇몇 사이트들은 이거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어쩔수 없이 써야할때도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IE에서 네이버에 접속하고 아까랑 같은 위치를 보았더니 정확하게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설정법이 안내되더라구요. 이를 인식한다는 것이 신기한데 이것도 함께 처음 실행시에 등장하는 사이트를 바꾸어 보도록 합시다.

익스플로러 버전에 따라서 인터넷 옵션(o)이 있는 위치가 다른데 대부분은 도구라는 밑에 포함되어져 있거나 오른쪽에 톱니바끼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찾아보세요. 안보인다면 Alt키를 눌러서 도구 메뉴를 찾아보셔도 되구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설정 그대로 라고 하면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가 주소로 입력이 되어져 있을껀데요. 그부분을 선택해서 전부 삭제하시고 www.naver.com  주소를 수동으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입력하시고 해야하는 것이 한가지가 더있는데 오른쪽 밑에 있는 적용이라는 버튼을 눌러서 변경된 내용을 저장하도록 하는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실행하실때마다 메인에는 네이버가 등장하죠.

이게 다는 아닙니다. 크롬과 마찬가지로 빠르게 아이콘을 만들수 있도록 제공되는 기능이 있는데 이걸로 네이버 바로가기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단, 한가지 조심해야하는것은 처음에 www.naver.com 에 들어가시고 그다음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보세요.

그럼 번역기능을 쓰거나 속성등을 볼수 있는 것들이 있는데 거기에 바로가기만들기(T)라는 것이 있습니다. 선택과 동시에 메시지 창이 하나 열릴텐데 읽어보시면 이 웹사이트에 대한 아이콘을 만들지 물어보고 있습니다. URL을 잘 확인해보시고 예를 선택합니다.

단지 브라우저 종류만 바꾸어서 동일한 작업을 진행했을뿐인데 만들어진 아이콘의 모양은 차이가 있군요. 기능에 차이도 없고 그냥 아이콘 그림만 다르기 때문에 사이트에 들어가고 싶을때 실행만 해주시면 됩니다.

같은 방법을 사용하신다면 자주 찾게되는 여러 곳으로 들어갈수 있는 것을 만들어서 관리해보실수 있습니다. 사파리나 웨일, 등에서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하니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