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분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백신 접종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일전에도 말씀 드렸지만 저는 이미 국가에서 지원하는 얀센 백신을 맞았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에 발행한 포스팅을 한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전히 바이러스는 우리주위를 맴돌면서 사람들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전과 달라진 것이 있다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접종을 했다는 것이지만 이제는 새로운 델타변이, 알파변이 바이러스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어서 더 조심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하루라도 빨리 접종을 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 분들이 찾는 홈페이지가 바로 백신 잔여분 접종 예약에 대한 곳입니다.

 

기존에 운영되던 사이트가 하나 있는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이란 곳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건 실제 대상이 되는 연령층에서 언제 맞을것인지 접수를 하는 곳입니다. 이말은 대상자가 아니라면 이곳에 들어가봐야 아무것도 못한다는 것이죠. 그럼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무엇일까 궁금해 지실것 같습니다.

*잔여백신 이란?

말 그대로 입니다. 누군가에게 접종이 되었어야 하는 주사가 어떠한 사유로 남았을 때를 이야기 합니다. 아시는 것처럼 접종 당일 컨디션 조절에 실패를 하시거나 다른 질병으로 인해서 변수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무리할필요 없이 이를 뒤로 미뤄 두면 되는데요. 중요한건 이날 준비된 사용량은 어떻게 할것 인가 하는 것입니다. 뉴스나 기사에서 보면 백신은 보관방법도 복잡하고 한병에서 나눠맞아야하기때문에 이런 상황에서는 남을수 밖에 없자나요? 그래서 등장한 것이 이것을 신청하는 다른 사람에게 맞추자는 것입니다. 폐기량을 줄이자는 측면인거죠.

 

*잔여백신 확인 및 예약 방법은?

자 이제부터가 핵심입니다. 몇몇 분들은 특정 사이트를 통해서 해당 신청을 진행할수 있다고 오해를 하시고 있지만 그렇지않습니다. 일단 현재 우리가 쓸수 있는 방법은 네이버와 카카오톡을 통해서 확인후 접수를 하는 것인데요. 우선 직접 찾아보면서 따라해볼께요.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검색사이트를 활용해보시면 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특정 매뉴를 찾는 방식이 아닌 검색어에 "잔여백신" 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하시고 엔터만 쳐주시면 되죠. 그럼 결과 화면에서 저와 같은 내용이 보이실꺼에요. 쓰여져 있는 것처럼 미접종된 것을 찾아서 1991년 12월 31일 이전에 출생하신 분들이라면 그날 맞을수 있도록 안내됩니다. 단 이게 언제 생길지 모르기때문에 운이 좋아야 한다고 봐야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진행하다보면 네이버 인증서라는 것이 필요하니 체크해보시구요.

모바일에서는 카카오톡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사용하고 있으신 스마트폰에서 설치된 카톡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받으시고 #탭을 눌러보세요. 보통은 QR코드 인증등을 쓸때나 아니면 뉴스를 보려고 이용하는 부분인데요. 거기에서 왼쪽 상단부분을 보시면 #잔여백신이라는 문구가 있는데요. 이를 선택하시면 자신이 위치한 지역에 남아있는 수량을 확인해고 예약할수 있습니다.

물론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빠른 종식을 위해서 여러분들은 당연히 접종을 받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단 자신의 몸상태과 괜찮은 상태에서 해결한다는 관점에서는 그렇다는 말이죠. 생각보다 체력적으로 부담을 느끼는 분들도 많은 것 같기때문에 후기 잘 읽어보시고 괜찮을지 생각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